-
화명동 카페형 독서실] 스터디앤카페맛집 2019. 4. 7. 11:04
집앞에 독서실이 생겼습니다. 요즘은 제가 학창시절에 있었던 칸막이형 책상을 둔 독서실 외에 다양한 형태의 독서실이 인기랍니다.
친구들의 말을 들어보니 요즘은 독서실 총무가 마치 학교 선생님처럼 이용자들의 공부시간을 관리해주는 프리미엄형 독서실도 있다고 하고 마치 피씨방처럼 시간제로 운영되는 무인 독서실도 있다고 하니 자신에게 맞는 형태의 독서실을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방문한 곳은 다양한 타입의 독서실을 모두 합쳐놓은 독서실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타입을 골라서 공부할 수 있어요. 가격대는 조금씩 다릅니다.
방마다 다른 타입입니다. 오픈 이벤트로 1일 무료 체험을 해볼 수 있어서 방문하였고 1인실, 다인실, 카페형 이렇게 3종류 중에서 카페형을 이용해봤습니다.
윗 사진은 휴게실 전경입니다. 휴게실 책상에도 자리마다 콘센트가 있어서 노트북 자판 소리가 큰 사람들은 휴게실에 와서 공부해도 될 것 같습니다.
휴게실에는 세면대와 정수기, 냉장고가 있습니다. 냉장고에는 다양한 종류의 음료가 구비되어 있고, 원하는 만큼 종이컵에 따라 마시면 됩니다. (무료입니다.)
차가운 음료 외에 티백으로 된 따뜻한 음료도 마실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작은 것에서부터 배려한 모습이 보입니다.
제가 이용한 카페형 자리의 내부 사진입니다. 책삭이 아주 넓고 조명이 책상 바로 위에 있어서 그림자도 지지 않고 아주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제일 맘에 들었던건 의자가 무려 '시디즈'입니다! 아무래도 장시간 공부하기 위해 앉아있으면 불편하기 마련인데, 의자가 고급스러워 그런지 크게 피곤한 느낌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자리마다 콘센트 2개가 있고 공기청정기도 한쪽 구석에서 돌아가고 있습니다.
화장실은 독서실 바깥에 있습니다. 같은 층에 위치하고 있는데 크기가 작습니다. 청결하고 담배냄새가 나지 않아 좋았습니다. 저는 여자화장실만 이용해 봤는데, 변기가 2개 정도 뿐이라 사람이 몰리면 조금 대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휴게실의 세면대에서 양치를 할 수 있는 지는 잘 모르겠네요.
무료체험이 워낙 만족스러워서 앞으로 공부할 일이 있으면 종종 방문할 것 같습니다. 총무님도 친절했고 이용객들에게 불편한 점이 없는지 물어보시는 걸 보니 관리도 잘 하실것 같네요.'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키나와 국제거리 가성비 좋은 효도관광 숙소 추천 <그레이서리 나하> (0) 2019.06.29 부산 토박이가 추천하는 해운대 가성비 갑 호캉스 호텔 추천 <한화리조트> (0) 2019.06.23 창원 용호동 맛집] 사찰음식 전문점 '바루' (0) 2019.04.01 창원 파스타 맛집] 고추파스타가 일품인 '라 루마까' (0) 2019.04.01 우동이 맛있는 화명동 스시집] 스시꾼 (0) 2019.02.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