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버는 어플 (짠테크) 비교 및 추천 (1) - 슬라이드, 설문조사 편각종 제품리뷰 2019. 3. 5. 16:04
요즘 짠테크라 하여 어플을 이용한 푼돈 벌이가 유행인데, 나도 커피 값이라도 아껴보고자 여러 종류의 어플을 설치해서 이용중이다.
(핸드폰의 과부하나 배터리 소모량을 생각하지 않고 마구잡이로 설치해서 사용중이긴한데 생각보다 모이는 금액이 크지 않아 개인적으로는 한두개만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종류는 크게 4가지로 구분되는 것 같다.
1. 잠금화면을 열때 적립이 되는 슬라이드형
2. 리서치회사의 어플 이용자들이 온라인 및 모바일로 응답을 하는 설문조사형
3. 투표형
4. 서이벌로 퀴즈를 맞춰 최종 승자가 리워드를 가져가는 퀴즈형
이 외에 각자의 독특한 방식으로 리워드를 제공하는 어플 몇가지가 더 있으며, 각각의 어플을 사용한 후기 및 추천 어플을 몇가지 써보고자 한다.
1. 슬라이드형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형태의 어플이 아닐까 싶다.
핸드폰 사용시 잠금화면을 해제할 때 리워드가 제공되는 방식이라 리워드를 받기 위해 어플에 접속을 하거나 퀴즈를 푸는 등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되서 가장 간편하다.
대신 적립금액은 그만큼 적은 편.
나는 캐시슬라이드, 캐시튜브, 폴라이드를 사용해 보았다.
1) 캐시슬라이드(추천)
캐시슬라이드가 가장 유명한데, 젊은 세대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신 중장년층에서도 많이들 사용한다.
초창기 캐시슬라이드는 적립금액도 5원 ~ 10원정도로 금액이 제법 컸으나 시간이 흘러 이용자가 많아짐에 따라 리워드도 그만큼 감소하였다.
요즘은 인터넷기사로 연결되는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시 3원, 단순한 잠금해제는 1원씩 적립되고 있다.
적립금 사용은 어플내에서 기프티콘을 구매하거나 2만원을 모아 계좌로 입금요청을 하는 방법이 있다.
이때 일정 적립금을 수수료 명목으로 떼어가는데, 이 수수료가 예전에 비해 많이 올랐다. 약 200원~300원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장점은
-
리워드 적립을 위해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되어 간편하다.
-
다른 어플에 비해 취급중인 기프티콘 종류가 많다.
-
복합결제가 가능하여 내가 모은 리워드로는 모자란 차액을 카드결제 할 수 있다.
-
오랜기간 꾸준히 규모를 키워온 업체라 리워드를 돌려주지 않을 우려가 작다. ★
신생 어플들이 광고수입을 이용자들에게 돌려주지 않고 서비스를 종료해버리는 사태가 비일비재한데, 그런 면에서는 안심해도 좋을듯.
단점은
-
리워드 금액이 너무 적다.
하루에 수도 없이 핸드폰을 열지만 한번에 적립되는 금액 자체가 적어서 몇개월 ~ 몇년 동안 잊고 지내는게 좋다.
2) 캐시튜브(무난)
본래는 유튜브 시청시 시청시간에 비례하여 일정 리워드를 제공하는 어플이다.
이 어플에서도 슬라이드 방식을 제공하는데, 캐시슬라이드에 비해 적립금은 5 ~1 0캐시로 조금 더 많은 편이다.
장점
-
유튜브를 사용하면 자동으로 적립이 되기 때문에 어플을 구동할 필요가 없다.
어린이를 키우고 있는 가정주부들이 주로 이용하는 듯 하다. 아무래도 자녀들에게 유튜브 영상을 많이 보여주기 때문인듯.
단점
적립된 리워드로 기프티콘을 사거나 기프티콘 뽑기를 할 수 있다.
-
리워드 금액은 쏠쏠히 쌓이는데 반해 기프티콘 가격이 많이 비싸며,
-
뽑기는 당첨이 거의 안 되기 때문에
이것 또한 설치 후 몇 개월~몇 년 묵혀두는게 좋다. 3개월 이용하였지만 뽑기로 캐시를 탕진하여 아직 기프티콘으로 바꿔보지 못했다.
3) 폴라이드(비추)
어플 이용자들이 투표 형태의 질문을 올리면 다른 이용자들이 투표를 하고, 이때 1원씩 리워드를 받는 어플이다. 여기서도 슬라이드 방식을 제공하는데, 사용해보니 제대로 적립이 안된다. 투표용만 쓰는게 좋다.
(투표도 100개까지만 리워드를 제공해줌. 100원 벌려면 100개의 응답을 해야해서 매우 귀찮다.)
2. 설문조사형
리서치회사에서 모바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기 위해 만든 어플이 많다.
나는 틸리언, 패널나우, 패널파워, 오베이, 서베이링크, 한국리서치까지 총 6개를 이용해봤고 이 중 4개는 현재도 이용중이다.
가입시 기입하는 개인정보 및 그동안 응답한 설문조사 결과에 기반하여 설문조사를 의뢰한 업체에서 원하는 대상자를 선정한다.
장점
-
응답한 설문조사가 많을 수록 더 많은 설문이 들어오기 때문에 성실하게 이용하면 일주일에 커피 한잔은 공짜로 마실 수 있다.
(가입 초반에는 그동안 응답한 설문이 적기 때문에 들어오는 설문조사가 많지 않다.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자.)
-
리워드가 다른 종류의 어플에 비해서는 큰 편. 적게는 1원~ 많게는 3천원까지 다양하다.
단점
-
선착순으로 설문이 마감되기 때문에 알람이 왔을때 제깍제깍 하는게 좋다.
-
구매가능한 기프티콘 종류가 적다.
1) 틸리언 (강추)
대상자를 선정하여 수시로 보내주는 설문조사에 응답하면 100원~ 몇 천원까지 받을 수 있다.
설문에서 원하는 대상자가 아니거나 선착순 종료되었을때도 20원을 준다.
이 외에도 매일 간단하게 질문을 올려주는데, 1원~ 3원 정도 적립이 된다. 다문항은 10~ 20원 정도 되는 듯.
장점
-
다른 어플에 비해 설문조사가 들어오는 주기가 짧은 편이며
-
선착순 종료되는 경우도 적은 편이라 퇴근 후 조사에 응해도 괜찮은 편 ★
단점은
-
모바일로 응답할 수 있는 설문보다 PC로 응답해야 하는 설문이 많이 온다.
-
구입할 수 있는 기프티콘의 종류가 적다. 다만 인기 제품이 많다. (스타벅스 커피, 문화상품권 등...)
-
현금인출이 안된다. 대신 ok캐시백으로 포인트 전환이 가능하다. 바로 전환이 되지 않아 2~3개월정도 소요된다.
2) 패널나우(강추)
틸리언과 마찬가지로 설문조사 어플. 리워드를 얻는 방법도 2가지인 것이 비슷하다.
어플 접속 시 로그인 포인트 5원을 제공하며, 매일 1~3원짜리 질문이 몇개 올라온다. 댓글을 다면 1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장점
-
대부분 모바일로 응답이 가능한 설문조사가 제공된다!! (틸리언보다는 덜 들어온다.)
-
2000원만 모여도 수수료 없이 현금인출이 가능하다. ★
-
입급도 신청일 다음 월~수요일에 되기때문에 현금을 금방 받아볼 수 있다.
단점
현금인출, 인터파크 포인트교환, 기부 밖에 안된다. 기프티콘을 노리고 이용하는 사람들은 입급된 돈으로 알아서 구입하자.
3) 엠브레인 패널파워(무난)
모바일 및 피씨 설문조사도 가능하지만 좌담회도 신청가능한 어플. 좌담회는 서울 역삼동 본사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나같이 지방에 사는 사람들은 못 먹는 떡이라 슬프다.
설문조사 시 제공되는 금액이 다른 어플에 비해 큰 편이다. 보통 천단위로 시작하는듯.
대신 PC설문이 대부분이며 그마저도 매우 가끔 들어온다. 캐시는 만원단위로 현금인출밖에 안된다.
4) 오베이(비추)
설문조사 어플. 나만 그런건지는 모르겠는데 3개월간 딱 2번의 설문조사밖에 안 왔다. 그래서 지웠다.
5) 서베이링크(추천)
설문조사 어플.
장점
-
설문당 포인트 금액이 큰 편이며 (700원~1200원 사이가 가장 많이 오는것 같다)
-
설문조사가 제공되는 주기는 틸리언과 비슷하여 짧은 편이다.
단점
-
거의 대부분... 아니 100% PC응답용 설문조사이다.
-
응답시 설문 로딩이 늦다. 가끔 렉도 걸리고 서버가 불안정한 느낌이다.
-
조금만 늦어도 선착순 마감되버린다. 패널나우는 마감되어도 20원을 주는데 비해 서베이링크는 한푼도 안 준다.
(퇴근하면서 접속하면 100% 마감되버림..)
6) 한국리서치(비추)
한국 최대의 리서치회사라는데 이상하게도 설문조사가 하나도 안 들어온다. 3개월동안 하나도 안 와서 지웠다.
(나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음)
'각종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햄스터 사료비교]JR팜피스트/크리스피 뮤즐리/그로비타/하겐 궈메이/베타팜 오리진스/옥스보우 헬시 핸드풀/버셀라가 네이처/비타폴 프리미엄 매직라인/비타크래프트 아로마 (0) 2019.03.19 햄스터 톱밥, 베딩비교] JRS3-4베딩/사니칩/클린앤코지/아스펜베딩/해동지/알파파건초 (0) 2019.03.15 돈버는 어플(짠테크) 비교 및 추천 (2) - 투표형, 퀴즈형 (0) 2019.03.11 올리브영 소프리스 풋 더블 에센스 마스크 후기) 발따가워 죽는줄 (0) 2019.02.08 댓글
-